독일-아일랜드 관계

덤프버전 :







1. 개요
2. 역사적 관계
2.1. 20세기
2.2. 21세기
3. 문화 교류
4. 교통 교류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독일아일랜드의 관계에 관한 문서이다.


2. 역사적 관계[편집]



2.1. 20세기[편집]


독일제국의 도움으로 부활절 봉기를 일으키려 했지만 무기를 실은 선박이 발각되어 지원 없이 봉기가 일어났다.

나치 독일제2차 세계 대전을 일으킬 당시 아일랜드는 반영 감정 때문에 중립을 표방하였다. 나치 독일은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아일랜드 독립운동 세력에게 은근슬쩍 무기를 지원해주기도 했다.

1945년 4월에 나치 독일의 퓌러인 아돌프 히틀러가 자살하자 아일랜드의 총리였던 에이먼 데 벌레라는 조의를 표하기도 했다. 물론 여기에 대해 서방 세계가 아일랜드를 비난하자, 에이먼 데 벌레라는 외교상의 의전이라고 해명했고 아일랜드 내부에서는 큰 영향이 없기도 했다.

냉전 시절에 아일랜드는 유럽연합에 가입했다.

2.2. 21세기[편집]


양국은 유럽연합의 회원국에 속해 있다. 양국간에 협력이 활발하며 영국이 유럽연합에서 탈퇴한 뒤에도 아일랜드는 유럽연합의 회원국으로 남아 있다.


3. 문화 교류[편집]


양국간 문화교류가 활발한 편이다. 독일어는 아일랜드에서 주요 외국어에 속해 있다.


4. 교통 교류[편집]


양국을 잇는 항공노선이 존재한다. 그리고 아일랜드와 독일은 유럽연합에 가입했기 때문에 양국 국민은 무비자로 상대국들에 입국가능하다.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23:18:03에 나무위키 독일-아일랜드 관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